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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쿠페 가격 성능

행ㅡ소이야기 2023. 11. 14.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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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쿠페형 SUV로 ‘GV80 쿠페 모델 

최근에 벤츠나 BMW 등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쿠페형 SUV로 이미 다양한 차종이 나오고 있는데요, 
제네시스 라인업에서 GV80 판매 비중은 14.4%로 나타났어요
이런 유형은 기존의 스테이션 웨건 형태의 공간 중심 차체를 가진 SUV보다 더 날렵한 형태의 패스트 백(fast back) 차체를 가지는  승용차 지향적인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저의 용도로 쓰기 위한 차량이기보다는 도심지에서 SUV 감각으로 타는 승용차 성격의 차량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가격 성능
제네시스 GV80 쿠페 가격 성능


GV80 쿠페의 측면 이미지를 기존 GV80과 비교해 보면 지붕의 윗면이 B-필러의 약간 뒤부터 낮아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GV80 쿠페는 뒤 범퍼의 아래 부분도 더 넓게 검은색으로 마감해서 뒤 범퍼가 시각적으로 처져 보이는 인상을 줄였습니다. 기존의 GV80 차량을 실제로 보면, 마치 차체 뒤에 무거운 짐을 잔뜩 싣기라도 한 듯이 차가 뒤로 주저앉아 보이는 인상이 있는데요, 그 원인 중 하나가 뒤 범퍼의 아래까지 차체 색이 내려온 때문이기도 한데요, 쿠페 모델에서는 그걸 좀 줄였습니다

 


메탈 재질의 페달은 라디에이터 그릴의 메시 형태를 모티브로 해서 디자인됐고, 가속 페달은 오르간 타입으로 안전성을 고려한 구조입니다



GV80 쿠페의 차체 크기는 전장 4,965mm, 전폭 1,975mm, 전고 1,710mm에, 휠베이스 2,955mm로, 기존의 GV80 보다는 길이는 25mm 길고 높이는 5mm 낮습니다

GV80 쿠페는 국산 프리미엄 브랜드가 더 대응력을 가지게 된 걸로 볼 수 있습니다. 
쿠페 모델과 함께 나온 페이스 리프트 GV80 SUV 모델의 그릴과 범퍼도 역시 바뀌었습니다. 그릴의 아래쪽에 작은 흡입구 4개를 더해 디테일이 추가됐습니다. 범퍼의 양쪽 공기 흡입구도 쿠페와 비슷해졌습니다
GV80이 수평형 2 스포크 스티어링 휠에 독립형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 패널이 별도로 크러시 패드 중앙에 있었는데요,


 새 모델은 일체형 디스플레이 패널에 3 스포크 스티어링 휠로  바뀌었어요


 GV80의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6930만원 3.5 터보 7480만원부터 시작되며 GV80 쿠페는 가솔린 2.5 터보 8255만원 3.5 터보 8675만원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9190만원(개소세 5% 적용 가격)부터 입니다
 GV80은 5만9176대로 전체(10만1614대)의 58.2%를 기록했다. 법인 소유 GV80은 4만2438대(41.8%) 입니다